조영임 가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와 함께하는 제63회 홍천아카데미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20 [11:05]

조영임 가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와 함께하는 제63회 홍천아카데미

박현식 | 입력 : 2019/05/20 [11:05]
    홍천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제63회 홍천아카데미가 오는 24일 오후 4시 홍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제63회를 맞이하는 홍천아카데미에는 ‘스마트시티,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주제로 가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조영임 교수가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조영임 교수는 국내 인공지능 연구의 선구자로 고려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석·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국토부 도시재생위원회 실무위원회 위원, 서울시 스마트도시위원회 위원, 강원도 스마트시티 자문위원회 위원 등 스마트시티 관련 위원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특히 최근에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산하의 스마트시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해 인공지능과 스마트시티의 융합을 도모하고 있다.

이날 조영임 교수는 스마트시티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지, 인공지능이 어떻게 스마트시티에 구현이 될지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핵심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시티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홍천군은 21세기 세계화·정보화의 발전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행정역량을 강화하고자 매년 ‘홍천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으며, 홍천군민이라면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