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특강 개최

2020년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위해 공무원 및 지역 봉사자의 역량 강화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20 [11:04]

동해시, 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특강 개최

2020년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위해 공무원 및 지역 봉사자의 역량 강화

박현식 | 입력 : 2019/05/20 [11:04]
    동해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시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과 2020년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위해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안전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유관단체 회원에게 국제안전도시 인증 필요성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에는 안전도시 만들기 권위자인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이자 지역사회 안전증진 연구소 소장인 조준필 강사를 초청해 국제안전도시 전반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한편, 동해시에서는 2020년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위해 지난 2016년 동해시 안전도시 만들기 기본조사 연구용역을 실시해 2017년부터 매년 3백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다양한 안전도시 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난관리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확보, 기관표창 수상과 더불어 안전지표 지수에서도 재해, 범죄, 생활안전 지표가 개선되는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최성규 안전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는 안전도시 조성의 밑그림을 그리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