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속초둥이 탄생 축하’ 시정소식지 게재

출산장려 제고를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20 [11:04]

속초시, ‘속초둥이 탄생 축하’ 시정소식지 게재

출산장려 제고를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

박현식 | 입력 : 2019/05/20 [11:04]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가 저출산과 인구유출 등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속초시정소식지 ‘속초홀릭'을 통해 ‘속초둥이, 탄생축하’코너를 새롭게 고정으로 게재하기로 했다.

소소한 정책이지만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며 축복받을 수 있고 출산을 장려하는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대상은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등재한 출생아며, 신청을 희망하는 세대는 출생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청서와 아기사진을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속초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아기사진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시정소식지를 신청인 집으로 직접 배달해 아기 탄생의 순간과 탄생축하메시지로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 출산의 기쁨을 공감하는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속초둥이, 탄생축하’게재관련 자세한 문의는 속초시 여성가족과 인구정책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