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이달부터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지원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17 [12:16]

평창군, 이달부터 어린이집 특별활동비 지원

박현식 | 입력 : 2019/05/17 [12:16]
    평창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평창군이 민선7기 보육시책으로 관내 모든 어린이집의 만3~5세 누리과정 영유아에게 5월부터 특별활동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별활동은 어린이집의 정규 보육과정 외에 외부강사 등에 의해 어린이집 내외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집은 그동안 필요경비 수납한도에 따라 부모의 부담으로 수납해 운영해 왔다.

이에 평창군은 이달 5월부터 관내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누리과정 영유아에게 매월 1인당 5만원의 특별활동비를 지원해 부모부담 비용 없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별활동비는 매월 어린이집에서 누리과정 재원아동별로 신청하면 군에서 어린이집으로 운영비를 지급하고, 어린이집은 특별활동 프로그램 운영 후 매월 어린이집정보공개포털 정보공시를 통해 부모가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체계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보육환경 속에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보육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