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다문화가족과 소통 간담회 열어

김철수 속초시장 현장에서 애로사항 청취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5/15 [12:04]

속초시, 다문화가족과 소통 간담회 열어

김철수 속초시장 현장에서 애로사항 청취

박현식 | 입력 : 2019/05/15 [12:04]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는 오는 16일 오전 11시 속초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 30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실시한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7기 김철수 속초시장의 민생소통 간담회 일환으로 다문화가족들과 함께하는 소통·화합의 시간으로, 애로사항을 직접 현장에서 듣고 향후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속초에 거주하는 베트남, 필리핀, 중국, 일본 등의 결혼이주여성들이 모여 한국에서 살면서 경험한 힘든 부분들에 대해 진솔한 의견을 나누고 속초시와 한국사회에 바라는 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는 다문화가족 방문지도사를 비롯한 센터 종사자 16명이 함께 참석하는 자리로 김철수 시장은 종사자들을 만나 격려하고 현장 활동의 어려운 점 등에 대해서도 애로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한편 센터에 등록한 결혼이민여성은 베트남, 중국, 필리핀 등 242명으로 다문화가족 가구원수는 720명이며, 센터에서는 결혼이민여성의 조기정착과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결혼이민자 통번역서비스 지원, 모국방문지원, 운전면허 취득지원, 한국어 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는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을 센터내부에 설치해 다문화가족의 자조활동 지원은 물론 취·창업교실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서 다문화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이 속초시민으로서 속초시에 건강하게 정착해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과 도움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