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모집공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만금 정책기자단 ‘2019 새만금 탐험대’ 모집
20일까지,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재능 있는 청년 대상
 
박현식 기사입력  2019/05/09 [14:18]
    2019 새만금 탐험대 모집 안내문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정책 사업 현장을 직접 찾아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담당할 새만금 정책기자단 ‘2019 새만금 탐험대’를 모집한다.

‘2019 새만금 탐험대’는 새만금의 주요 정책과 지역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슈를 국민에게 신속하게 소개하기 위해 ,현장탐방팀 ,과학실험팀 ,미래차·모빌리티팀 ,역사 이야기팀 ,지역공동체 스케치팀 등 총 5개 분야로 나누어 모집한다.

‘현장탐방팀’은 속도감 있게 추진되고 있는 새만금 현장을 밀착 취재해 카드뉴스·기사 형식으로 소개한다.

‘과학실험팀’은 재생에너지를 주제로 과학실험 영상 콘텐츠 등을 제작해 재생에너지 클러스터가 조성될 새만금의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미래차·모빌리티팀’은 전기차·자율차 중심의 미래기지로 조성될 새만금의 상황과 4차 산업혁명에 기반을 둔 관련 기술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개발한다.

‘역사 이야기팀’은 새만금에 얽힌 역사 이야기를 영상 또는 카드뉴스 형식으로 재미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지역공동체 스케치팀’은 입주기업·주민·1020세대 등 새만금과 관련된 인물을 인터뷰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생생한 지역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2019 새만금 탐험대’는 새만금에 관심이 있고,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흥미와 재능을 가진 청년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5개 팀으로 구분해서 팀당 3명 이내, 총 15명 내외로 구성할 계획이다.

모집은 인터넷을 통해 9일부터 20일 진행하며, 모집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2019 새만금 탐험대’는 6월~12월 새만금 정책 현장 취재 및 새만금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확산하는 등 민간 홍보대사로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팀별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워크숍, 우수기자 포상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만금개발청 박종민 대변인은 “새만금 탐험대는 새만금 현장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직접 뛰어다니는 만큼, 새만금개발청 소통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라며, “새만금에 관심이 많고 홍보 활성화에 기여할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한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5/09 [14:18]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