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해파랑길 제33코스 편의·안전시설 확충

해파랑길 조경·경관 작업 및 시설물 정비 연중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9 [11:10]

동해시, 해파랑길 제33코스 편의·안전시설 확충

해파랑길 조경·경관 작업 및 시설물 정비 연중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04/19 [11:10]
    동해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시는 시가지와 인접하고 아름다운 해변 경관을 자랑하는 동해안 해파랑길 제33코스에 편의·안전 시설을 확충한다.

해파랑길은 동해안 걷기 코스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고성 통일전망대까지의 770km에 이르는 동해안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힐링 걷기 코스로 전 국민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 제33코스는 추암역에서 묵호역 간 13.3km 구간으로 추암 관광지, 감추사, 하평마을 등 시 대표 해변 관광지가 속해 있어 시민 및 관광객이 많이 이용하는 코스이다.

동해시는 해파랑길 제33코스를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올해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산책로 주변 경관 작업과 시설물을 정비하고 있다.

해파랑길 33번 코스는 철도와 해변 사진촬영 포인트로 유명해 전국에서 많은 사진작가 및 관광객들이 방문하며, 특히, 하평해변-가세마을 구간에는 길이 123m의 해안데크 로드를 5월 중으로 조성해 주변 경관과 어울리는 특색 있는 산책로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순찬 관광과장은 “조경 작업과 해안데크 정비 등 해파랑길 유지관리를 연중 실시해 시민은 물론, 동해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사랑 받는 코스로 거듭나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