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분야 스마트화 위한 혁신 워크숍 개최

강원 산불 피해지역 주민을 돕기 위한 생필품 전달도 함께 실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8 [17:18]

해양수산 분야 스마트화 위한 혁신 워크숍 개최

강원 산불 피해지역 주민을 돕기 위한 생필품 전달도 함께 실시

박현식 | 입력 : 2019/04/18 [17:18]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해양수산부는 1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강원도 속초시 장사어촌체험마을에서 ‘해양수산 분야 스마트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혁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해양수산부 업무 담당자와 항만공사, 해양환경공단 등 공공기관 실무자들 30여 명이 모여 해양, 수산, 해운물류, 해사안전 등 해양수산 분야의 스마트화 전략 수립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한다.

아울러,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조인트벤처 2호’의 추진 과제 인 ‘ 블록체인·빅데이터 ·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물류·유통 혁신방안’ 에 대해서도 공유하고, 구체적인 실무 적용방안도 논의한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혁신 워크숍에서 발굴된 과제를 토대로 분야별 담당 자가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전문가 자문과 검토를 거쳐 해양수산 분야 스마트화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한편, 워크숍 참석자들은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지역 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속초시를 통해 수산식품과 생필품을 전달하고 속초 인근 해안가 쓰레기 수거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