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세계화, 해외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대만 방문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8 [12:20]

횡성한우 세계화, 해외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대만 방문

박현식 | 입력 : 2019/04/18 [12:20]
    횡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횡성한우가 대만 쇠고기시장 개척을 위해 날아간다.

횡성군 축산지원과, SG인터내셔널, 횡성한우협동조합으로 구성된 대만 쇠고기시장 조사팀은 오는 21일부터 24일 대만 현지를 방문, 대만 쇠고기 수입관련 3개 업체 미팅과 대만 동식물건강검역국 미팅, 주요 마트 시장조사 등 대만 쇠고기 유통현황 조사를 통해 횡성한우 수출 가능성을 확인하게 된다.

횡성한우 수출은 홍콩을 시작으로 2016년 50만 달러에 이어 2017년 45만 달러, 2018년 54만 달러, 올해 4월 현재까지 12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횡성군은 최근 중동시장 개척을 위한 시식품평회를 개최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 소비시장 확대를 통해 횡성한우가 브랜드 가치를 확대하고 축산농가의 국내외 경쟁력 및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출 실크로드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횡성한우는 현재 4개국과 해외 축산물 수출 검역협정을 체결한 상태이며, 6개국에 해외상표를 등록하고, 4개국은 해외상표 출원을 진행중이다.

방창량 횡성군 축산지원과장은 “이번 대만시장 방문이 횡성한우 해외 신시장 개척에 새로운 교착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횡성한우가 국내소비자 뿐 아니라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축산농가에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