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상수도 원격 검침 시스템 도입·운영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8 [10:15]

원주시, 상수도 원격 검침 시스템 도입·운영

박현식 | 입력 : 2019/04/18 [10:15]
    원주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원주시가 상수도 검침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5월부터 기업도시를 포함한 지정면 일원에 상수도 원격 검침 시스템을 도입·운영한다.

상수도 원격 검침 시스템은 디지털 계량기 등 전자 장비를 활용해 검침원이 수용가를 방문하지 않고 사용량을 전송받아 실시간 검침하는 방식으로, 기업도시 포함 지정면 일원 계량기 510여 전에 도입된다.

이번 무선 원격 시스템 도입에 따라 누수로 인한 요금분쟁 및 검침오류 해소, 누수 사전점검을 통한 원가절감 및 지방상수도 확충으로 인한 검침량 증가 해소 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해당 시스템은 독거노인과 중증환자 등 단독가구의 수도 사용량 유무에 따른 이상 여부를 파악해 마을 이장 등에 연락함으로써 사회안전망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상수도 행정서비스 증진을 위해 무선 원격 시스템을 향후 시 외곽 지역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시규모 확대 및 마을상수도의 광역상수도 전환 등 수도 계량기 대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월 1일 기준 원주시 상수도 계량기는 6만전에 이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