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봄 행락철 안전사고예방‘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전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7 [12:14]

삼척시, 봄 행락철 안전사고예방‘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전개

박현식 | 입력 : 2019/04/17 [12:14]
    삼척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삼척시가 봄 행락철 안전사고·대형 산불을 예방하고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을 근절하고자 17일 오후 2시 삼척중앙시장 일원에서‘안전점검의 날’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행정기관 및 안전관련 기관, 단체,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로 진행되며, 캠페인 전후 1주일을 ‘안전강조 주간’으로 설정·운영하고 ‘안전신문고‘웹’및‘앱’’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건설공사장, 축대·옹벽, 절개지 등 인명피해 위험시설 순찰 및 안전점검 활동을 강화하고, 농어촌 지역의 경우 재난취약가구, 비닐하우스, 농·축·수산시설 등 자체실정에 맞는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입산자 산행 시 라이터·버너 등 화기물질 소지 금지와 입산통제구역 및 폐쇄등산로 출입제한을 홍보·계도하고, 논·밭두렁 태우기 및 산림인접지역 소각행위를 금지하는 등 봄철 건조기 산불예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안전의식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각종 재난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해소·제거함으로써 살기 좋은 안전도시 삼척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