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포도 중기학습과정 교육생 모집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4/15 [11:15]

영월군, 포도 중기학습과정 교육생 모집

박현식 | 입력 : 2019/04/15 [11:15]
    영월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영월군은 포도 재배 기술 향상을 위해 포도반 교육생 40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이 진행되는 과정은 포도 중기학습과정으로 오는 5월 3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포도 재배 주요시기에 맞춰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포도 재배기술, 포도 주요 생리장해와 병해충 방제, 포도 생육기 수체관리 기술, 포도 수확 후 관리기술 등이다.

중기학습과정은 농업인에게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이 필요한 품목에 대해 5회 이상 연속적·집중적으로 추진되는 교육이다.

교육신청 자격은 영월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중 포도 재배 또는 재배희망 농가로 교육일정에 모두 참석 가능해야 한다.

자세한 교육일정은 영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라며 교육신청을 원하는 경우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로 전화신청 하면 된다.

한편 영월포도는 석회암 토양에서 재배되고 수확기에 일교차가 커 당도가 높고 신맛과 단맛이 잘 조화돼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군은 재배면적 확대, 재배시설 확충 및 교육 지원을 통해 전국 최고 영월포도의 명성을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