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설치 운영

비영리 법인·단체·기관 대상 민간 위탁운영자 모집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22 [10:14]

동해시,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설치 운영

비영리 법인·단체·기관 대상 민간 위탁운영자 모집

박현식 | 입력 : 2019/03/22 [10:14]
    동해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시는 중증 장애인의 일상생활을 체험하고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장애인 자립생활주택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자립생활주택은 중증 장애인에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자립 의지를 고취시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새로운 삶을 가꿔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동해시를 비롯해 춘천, 원주시가 시범 운영 도시로 선정됐다.

시는 이번사업 추진을 위해 LH공사와 협약을 맺고 주택 임차보증금 105백만원을 부담하고 초기 설치비 및 운영비 35백만원을 강원도와 시에서 지원해 오는 7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위탁 운영한다.

민간 위탁 운영자는 현재 공개모집 중에 있으며, 비영리 법인·단체·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접수를 받는다.

이후,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운영자를 확정하고 주택을 선정해 집기 구입과 편의시설 설치를 완료해 7월부터 자립생활주택 입주자 모집 등 본격적인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시설 운영 및 운영자 모집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양원희 복지과장은 “중증 장애인이 자립생활주택에서의 생활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준비과정을 거쳐 스스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