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고 재해 막는 조림 사업 추진

춘천시정부, 8억9천여만원 들여 조림사업 추진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21 [15:10]

돈 되고 재해 막는 조림 사업 추진

춘천시정부, 8억9천여만원 들여 조림사업 추진

박현식 | 입력 : 2019/03/21 [15:10]
    춘천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춘천시정부가 올해 8억9천여만원을 투입해 조림 사업을 벌인다.

대상은 춘천지역 산림 14개 구역 94필지, 총 170ha로 이달 말 사업을 시작해 5월까지 조림을 마칠 계획이다.

사업내용은 목재생산림, 바이오순환림, 특용자원조림, 산림재해방지조림, 미세먼지저감조림이다.

목재 생산림은 양질의 목재를 지속적으로 생산·공급하기 위해 바이오 순환림은 펠릿, 펄프재, 표고목 등 화학적 에너지로 사용 가능한 원료를 공급하기 위해 조성된다.

특용 자원조림은 단기소득 창출이 가능한 산림을 조성하는 것으로 옻나무, 헛개나무 등이 식재된다.

산림재해방지조림은 산사태, 산불, 병해충 등 재해의 예방·복구를 위해 조성한다.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도시 외곽 산림, 산업단지 주변에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큰 나무를 심는다.

시정부 관계자는“조림사업이 산림자원 조성은 물론 재해예방과 고급목재 생산, 야생 동·식물 서식환경 개선, 이산화탄소 감소 등의 경제적, 환경적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