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추진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21 [10:13]

고성군, 봄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추진

박현식 | 입력 : 2019/03/21 [10:13]
    강원도_고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고성군은 새봄을 맞이해 청정도시 고성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깨끗한 환경을 위해 민·관·군 합동으로 ‘국토대청결’ 운동을 전개한다.

군에 따르면 2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5일간을 중점 환경정비기간으로 정하고 시가지 및 마을 안길, 주요 관광지, 석호, 하천, 도로변, 항포구 해변 등의 쓰레기 수거 및 환경저해 요소 제거에 나선다.

특히 21일을 일제 대청소의 날로 지정해 주민, 군장병, 유관기관, 공무원 등 2,000여명이 참여해 관광지 및 휴양지의 훼손된 간판, 플래카드 잔재물 수거 및 정비, 어촌지역, 하천, 해변 등에 버려진 폐어구 수거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겨우내 쌓인 쓰레기를 대대적으로 수거함에 따라 생활환경 분위기 쇄신 및 쾌적하고 청결한 군 이미지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각 읍·면에서는 청소당일 도로변 적치쓰레기를 읍·면별 차량을 이용해 수거 처리하며, 이장단, 부녀회, 행정복지센터 등 지역주민의 동참을 유도해 대청소에 참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봄을 맞이해 지속적인 청결운동 홍보와 마을 환경정화 활동에 힘쓰겠다.”며 “깨끗하고 쾌적한 청정 고성을 만들어 나가는데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