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천면 건강플러스 마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21 [11:08]

우천면 건강플러스 마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03/21 [11:08]
    횡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우천면 건강플러스 마을사업 시작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기 위해 “건강플러스 마을사업 주민설명회”를 오는 22일 오후 2시에 우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한다.

우천면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플러스 마을사업 추진 필요성, 우천면 선정 배경을 설명해 주민 주도적으로 건강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인식을 개선하고, 주민 참여를 유도한다.

횡성군은 갑천면, 강림면에 이어 3번째 건강플러스 마을로 우천면을 선정했다. 9개 읍면 중 우천면이 2017년 지역사회 건강통계 수치가 가장 좋지 않으며, 고혈압·당뇨병 질환 진단율이 높은 상태이다.

이에 횡성군보건소 · 우천면 · 가톨릭관동대학교가 협력해 건강행태, 위해요인 등의 주민 건강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 전략을 논의하게 된다.

향후 우천면 19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을 통해 건강 조사를 전수 시행하고, 건강플러스 마을 사업 추진위원회 구성 및 주민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민선향 보건소장은 “갑천면, 강림면이 건강플러스 마을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형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가 계속 확산되고 있으며 건강지표가 향상됐다.. 앞으로 우천면도 주민 화합을 통한 행복한 건강플러스 마을로 발전하기 위해 보건소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