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 질병 농가 피해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2019년 꿀벌 질병 감염실태 조사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19 [18:13]

꿀벌 질병 농가 피해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2019년 꿀벌 질병 감염실태 조사

박현식 | 입력 : 2019/03/19 [18:13]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동물위생시험소는 개화시기가 도래 하기전 이동하지 않는 토종벌 사육농가와 검사를 희망하는 서양벌 사육농가에 낭충봉아부패병 등 꿀벌 질병을 조사해 농가의 피해를 예방하고 질병 확산을 방지 하고자 “2019년 꿀벌질병 감염실태 모니터링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조사는 오는 22일까지 강원도내 꿀벌 사육 126농가를 직접 방문해, 농가의 꿀벌 사양관리 실태를 조사한 후, 검사용 시료를 채취하고 농가에서 많이 문제가 되는 꿀벌질병 7종에 대해 실험실 정밀 검사를 실시한다. 향후 결과를 분석해 농가에서 꿀벌 질병 예방과 치료, 사양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홍보, 지도 할 계획이다.

금년부터 신규 사업으로 낭충봉아부패병 저항성 토종벌을 농가에 보급하는 “2019년 토종벌 육성사업”추진시, 농가에 저항성 토종벌 분양 전 기존 사육 토종벌에 대한 낭충봉아부패병 검사를 실시해 사업의 성과를 제고하고, 농장에서 질병 발생시 신속한 병성감정을 통해 원인체를 분석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원도동물위생시험소는 체계적인 진단체계 구축을 위해 농림축산검역본부 꿀벌질병관리센터와 협력체계를 유지, 최신 진단기술 습득 및 교육 등 양봉질병 발생에 대비하고 있음을 밝히고, 농가에서는 아래와 같이 질병의 예방 관리 및 신속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