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년정책 거버넌스를 위한 간담회 개최

‘靑靑’ TALK 청년정책 거버넌스 간담회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20 [10:05]

강릉시, 청년정책 거버넌스를 위한 간담회 개최

‘靑靑’ TALK 청년정책 거버넌스 간담회

박현식 | 입력 : 2019/03/20 [10:05]
    청년정책 거버넌스를 위한 간담회 개최 모습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릉시는 지난 19일 시청 18층 전망대에서 강릉 청년들과 청년 정책의 분야별 전문가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릉시 청년 정책 기본계획 수립에 따른 정책추진 방향의 전반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시는 2019년을 청년 정책 원년의 해로 정하고, 정책추진을 위한 추진체계 및 제도 정비, 정책의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실효성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번 간담회에는 청년 예비 창업가들을 초청해 사업 아이템과 창업 비전을 공유하면서 청년들의 창업 지원 정책에 대한 원스톱 지원 등 다양한 정책 주문도 이어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청년과 관련한 이런 정책적 공론의 장이 마련된 것은 매우 고무적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 졌으면 좋겠다“며 “지역의 인적자원이나 아이템들을 잘 연계하면 청년 일자리도 많이 만들어 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최윤순 일자리경제과장은 “2019년은 청년 정책 원년의 해로 정하고, 정책 추진을 위한 체계 및 제도 정비를 비롯해서 정책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향후 청년들과의 연대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