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동해시 진로·진학캠프 개최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20 [10:05]

2019년 동해시 진로·진학캠프 개최

박현식 | 입력 : 2019/03/20 [10:05]
    동해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시가 중·고등학생에게 대학입시 및 진로·학습 정보를 지원하는 ‘2019년 동해시 진로진학캠프’를 오는 2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동해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동해시 최초로 EBS 강사를 초청해 입시특강과 진로·진학·학습 맞춤형 코칭, 학부모 속풀이 토크쇼 등을 함께 진행하는 입체적 방식의 입시 설명회이다.

분야별 초청 강사진을 보면 ‘입시특강’에 EBS 진학·진로 강사이자 김해 율하고등학교 교사인 정동완 강사와 전 EBS TESOL 평가단으로 활동한 삼척초등학교 수석교사 안혜숙 강사가 열정적인 강의를 펼치고, ‘진학코칭’은 데오럭스 교육그룹 대표 장광원 강사, ‘진로코칭’은 진로교육전문연구소 와이즈멘토 대표 조진표 강사, ‘학습코칭’은 한국진로진학입시연구원 대표 박기철 강사로 총 5명의 분야별 입시 전문가가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캠프 참가신청은 각 학교에서 20일까지 사전접수 받았으며,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또한, 당일 선착순 250명에 한해 학생부 관리 TIP이 수록된 워크북을 고등학생을 우선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에서는 참가자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캠프 당일 오전 11시 30분부터 12시 40분까지 묵호고등학교 앞 정문에서 청소년수련관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정의출 문화교육과장은 “수도권에 비해 입시 환경이 열악한 우리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체계적이고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진로·진학캠프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학기 초부터 체계적인 준비로 연말에 좋은 성과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