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마을 곳곳에 LPG 공급시설 구축

상서면 산양3리, 소형 저장탱크 보급 대상마을로 선정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20 [12:21]

화천군 마을 곳곳에 LPG 공급시설 구축

상서면 산양3리, 소형 저장탱크 보급 대상마을로 선정

박현식 | 입력 : 2019/03/20 [12:21]
    건립 마무리 단계인 화천읍의 LPG 저장시설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화천군이 시골마을 곳곳에 군민들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LPG의 공급시설을 늘려나가고 있다.

화천군은 상서면 산양3리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9년 농어촌 마을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국비지원 대상지역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산양3리에는 국비 1억5,000만 원 등 총 3억9,000여 만 원이 투입돼 오는 연말까지 35세대에 LPG 연료가 배관을 타고 공급될 전망이다.

화천군은 이에 앞서 2017년 산양1리, 지난해 산양2리 마을에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을 완료한 바 있다.

또 상서면 산양리 이외의 읍·면 주거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2020년 마을단위 LPG 배관망 공급 시범사업 공모 선정을 위해 행정력을 모으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르면 내달 중, 군단위 LPG 배관망 지원 사업을 준공하고, 순차적으로 연료 공급을 개시할 계획이다.

총 180억여 원이 투입된 이 사업은 화천읍 일대 1,550세대에 LPG 배관망을 연결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지난해 연말 세대 내 배관, 공급관 매설 등이 완료됐고, 지난달 LPG 공급설비 설치와 검사도 마무리된 상태다.

접경지역인 화천군은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워 그동안 주민들은 상대적으로 비싼 LPG 가스를 개별적으로 구입해 이용해왔다.

배관망을 통한 연료공급이 개시되면, 시중가 대비 약 40% 이상의 연료비 절감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겨울이 추운 지역 특성 상 주민들에게 난방비는 매우 큰 부담”이라며 “보다 많은 군민들이 저렴하고, 안전하게 가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완벽하게 사업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