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임원 공개모집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19 [10:09]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임원 공개모집

박현식 | 입력 : 2019/03/19 [10:09]
    정선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정선군이 지역 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지속적인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상인들이 주도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는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 설립·운영을 위한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선임되는 이사는 재단의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결산에 관한 사항, 정관에 관한 사항, 임원의 선출 및 해임에 관한 사항, 규정의 제·개정 및 폐지에 관한 사항, 재단이 설립한 시설장의 임명 및 시설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감사는 재단 재산상황 및 결산 감사, 재단 운영과 그 업무에 관한 사항 감사, 이사회에 출석해 의견을 진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비상임 임원은 이사 12명과 감사 1명 등 총 13명을 공개 모집하며, 임기는 선임일로부터 2년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서는 정선군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하고, 정선군청 경제과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전통시장, 상점가 및 상권활성화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사람, 문화·경영·경제·관광·기획분야 또는 조직경영에 풍부한 전문적 식견을 갖춘 사람, 조직의 변화와 혁식을 주도하고 변화에 따른 갈등과 분쟁을 해결하는 능력을 겸비한 사람, 기타 상기 사항에 준하는 자격이 있다고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이다.

또한 실질적으로 재단을 이끌어가는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사무국장 1명을 공개 모집하며, 접수 기간은 25일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정선군청 경제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이상임 이사 및 감사, 사무국장 공개 모집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청 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선군은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 전통시장에 소상공인의 역량과 관광자원을 융합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해 전담조직인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 설립·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군에서는 지난해 12월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 운영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 2월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발기인총회를 개최했다.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 조직은 이사장을 비롯한 사무국장 1명, 팀장 2명, 팀원 2명 등 총 6명이며, 재단이 설립되면 상권활성화 관련 지원사업 공모 및 연구개발 사업, 지역상권과 문화관광콘텐츠 간 연계사업, 지역상인 경영컨설팅 및 교육사업, 공동상품 마케팅 및 지원사업, 정부·강원도·정선군에서 요구하는 사업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경영개선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선군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지속적인 상장동력 발굴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중심축 역할 담당과 상인들에게 필요한 역량강화 사업을 비롯한 문화관광 연계 상권형성,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상품개발사업을 위한 일원화되고 전문조직 역할을 담당할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이 설립·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