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도내 최초‘축산농가에 동물약품비’지원

인제군 전체 축산농가, 연간 10억원의 경제효과‘기대’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3/18 [10:09]

인제군, 도내 최초‘축산농가에 동물약품비’지원

인제군 전체 축산농가, 연간 10억원의 경제효과‘기대’

박현식 | 입력 : 2019/03/18 [10:09]
    인제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인제군이 도내 처음으로 관내 축산농가의 동물약품 구입비를 지원하며, 농가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관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가축질병 예방을 위해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올 연말까지 인제축산업협동조합과 협력사업으로 대상 농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그동안 한우·양돈·가금 농가 등 축산농가들은 동물용의약품 및 영양제 등을 100% 자부담으로 부담해왔으나, 이번 신규사업의 추진으로 축산농가는 50%의 약품비를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관내 축산농가는 가축전염병을 포함한 가축 질병 등으로 인한 가축의 폐사 및 증체량 감소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막대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군은 관내 가축두수 10,000두를 기준으로 보면, 연간 10억원 이상의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오는 연말까지 군에 주소를 둔 실거주자에 한해 축협에서 판매하는 동물약품 공급가액의 50%를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관내 축산농가들은 대부분 작은 규모의 영세한 농가들로, 동물약품비를 지원해 가축 질병으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적극 예방하고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지원사업으로 작은 규모지만 실질소득을 높일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