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원뉴스 > 춘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통사고 사망자 확 줄었다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13명, 2017년보다 43.8% 감소
 
박현식 기사입력  2019/02/11 [11:06]
    춘천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지난 해 춘천시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춘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해 춘천시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13명으로 2017년 30명에 비해 43%가량 감소했다.

춘천시정부는 그동안 시정부가 적극 추진해온 분야별 교통 안전사업이 사망사고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시정부는 지난해 도로시설물과 구조물 정비확충 신호연동화 속도 하향 횡단보도 보행 잔여시간 확대 위험도로 구조개선 어린이보호구역 정비 등을 추진했다.

올해도 춘천시정부는 교통사고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마련한다.

주요사업으로는 보행자 중심의 신호체계구축, 보행친화지역 조성, 어린이·노인 보호구역 개선,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확대, 횡단보도 보행신호 잔여시간 표시기 설치 확대 등이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교통 유관기관 간 협업으로 분야별 교통안전 사업을 적극 추진한 결과 교통사고 지수가 대폭 개선됐다”며“올해부터는 3불제거 정책을 본격 추진해 걷고 싶고 걷기 편한 춘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9/02/11 [11:06]  최종편집: ⓒ 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