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조사료 생산 확대 위해 116억원 지원

4개 분야 11개사업에 116억원 집중 투자로 축산농가 소득 향상 기대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1/21 [15:14]

강원도, 조사료 생산 확대 위해 116억원 지원

4개 분야 11개사업에 116억원 집중 투자로 축산농가 소득 향상 기대

박현식 | 입력 : 2019/01/21 [15:14]
    강원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강원도는 조사료 생산을 활성화해 자급체계를 구축하고 사료비를 절감하는 등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축산경영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금년도 조사료 사업 4개 분야 11개 사업에 116억원을 지원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조사료 재배확대 및 생산지원을 통한 사료작물 재배면적 및 생산 확대 유도를 위한 사일리지 제조비 및 종자구입비, 초지조성비 4개사업 18개소에 97억원을 지원하고, 생산비 절감을 통한 안정적인 조사료 생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조사료 생산 기계·장비 2개사업 4개소 9억원, 조사료의 체계적인 품질검사와 양질의 조사료 생산·공급을 통한 고급 축산물 생산 등 축산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사료 품질관리에 1개사업 9개소 3억원을 지원하며, 사료작물 재배를 규모·집단화해 조사료 재배를 확대하기 위해 전문단지 조성에 사일리지 제조 비용 및 종자구입비, 퇴액비구입비 등 3개사업 2개소 1억원을 지원한다.

또한 양질의 TMR 사료를 안정적으로 생산해 축산물 품질 고급화를 통한 축산농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후화된 TMR 사료공장 시설 개선에 1개사업 1개소 6억원을 지원한다.

한편 겨울 논 등 유휴지의 조사료 재배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경종 농가에 사료비를 절감하기 위해 겨울 논 조사료 시범단지 조성을 위한 예산을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상정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도내산 양질의 조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생산하기 위해 조사료 생산 및 자급체계 구축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연차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지속적인 조사료 재배 확대 장려를 통해 현재 75% 수준인 도내 조사료 자급률을 연차적으로 높여 2023년에는 80% 이상 수준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 농정국은 “강원도의 지리적·기후적 특성이 조사료를 재배하기에 불리한 측면이 있지만 이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정책의 발굴 및 추진으로 조사료 재배 확대 및 자급율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