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을 이겨낸 봄꽃, 봄 소식 전해

행복과 장수의 꽃, 복수초 찬물내기공원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1/21 [10:11]

추운 겨울을 이겨낸 봄꽃, 봄 소식 전해

행복과 장수의 꽃, 복수초 찬물내기공원

박현식 | 입력 : 2019/01/21 [10:11]
    봉오동, 백매화 사진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동해시는 추운 겨울을 이겨낸 봄꽃이 관내 곳곳에서 개화해 봄 소식을 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봄꽃 소식을 제일 먼저 전해주는 ‘복수초’가 겨울의 차디찬 바람을 이겨내고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내고 있어 2월 중순에는 찬물내기공원 일대가 노랗게 물들어 생태공원과 함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영원한 행복, 복을 많이 받고 오래 살라’는 꽃말을 가진 복수초는 보통 3월 중순에 꽃이 피지만 찬물내기공원에 자생하는 복수초는 공원 내 샘터가 위치해 있어 다른지역 보다 기온과 습도가 높아 일찍 개화하고 있다.

찬물내기공원에는 복수초 외에도 희귀수종인 주엽나무, 말채나무와 수령 200년의 느티나무 등 260여본의 보호수목이 자라고 있는 곳으로 복수초 및 생물 서식지 등 도심 속 생태계가 건강하게 복원되어 시민에게 쾌적한 휴식처 및 생태 체험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에, 시는 복수초 보호를 위해 1월 20일부터 관리인을 배치할 계획이며, 시민과 함께 복수초를 보전하기 위해 ‘복수초 관련 작품전시회’를 오는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