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예방부터 인지강화까지 “치매 걱정 마세요”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1/21 [10:11]

치매 예방부터 인지강화까지 “치매 걱정 마세요”

박현식 | 입력 : 2019/01/21 [10:11]
    태백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태백시가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는 치매예방을 위한 기억튼튼교실과 인지 강화를 위한 기억세움교실, 치매지원서비스를 신청했으나 판정결과가 나오지 않은 등록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한 안심쉼터를 운영한다.

기억튼튼교실은 치매 선별 검사 시 희망자와 치매안심센터 쉼터 이용 동반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운동법을 소개하고, 치매체크 앱 등을 활용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 기억세움교실에서는 선별 검사 상 인지저하 자, 경도인지장애로 진단 받은 자 등을 대상으로 중앙치매센터의 두근두근 뇌운동 인자강화교실 커리큘럼을 이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등록된 치매환자로 장기요양서비스를 포함한 치매지원서비스를 신청했으나 판정결과가 나오지 않은 대기자들은 서비스 연결 시점까지 치매안심 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치매안심 쉼터에서는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요일별 다양한 비 약물적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지저하 및 경증 인지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한 치매 예방 콘텐츠 및 교육 프로그램부터, 치매환자의 악화 방지 및 지연을 위한 전문적인 인지 프로그램까지 치매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단계별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며, 이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