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건강하고 행복한 경로당 건강관리 사업 추진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1/18 [12:19]

정선군, 건강하고 행복한 경로당 건강관리 사업 추진

박현식 | 입력 : 2019/01/18 [12:19]
    정선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정선군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이 100세 시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경로당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관내 경로당 165개소를 이용하는 6,654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문 보건인력을 투입해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건강관리 주요 사업으로는 각 경로당을 방문해 고혈압 및 당뇨, 고지혈 증 등 건강측정 및 만성질환 관리 교육을 비롯해 치매예방 검진 및 교육, 노년기 구강 건강관리, 온열질환 및 한랭질환 예방 등 계절별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허약노인 88한 건강노후 만들기를 비롯한 은빛건강교실 및 건강강좌 운영, 어르신 건강체조 교실 운영 등 100세 시대 지역의 어르신들이 서로 소통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관리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의 즐겁고 행복한 사랑방 역학을 담당하고 있는 경로당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경로당 신축 및 경로당 기능보강 사업을 비롯한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경로당 물품 구입 및 운영비 지원, 미등록 경로당 운영비 지원 등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움과 행복이 넘치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 사업추진은 물론 어르신들의 이용하는 경로당이 복지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