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유용 미생물"공급 확대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1/17 [11:15]

홍천군 "유용 미생물"공급 확대

박현식 | 입력 : 2019/01/17 [11:15]
    유용 미생물 공급 확대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홍천군은 친환경 농업의 기반이며, 농축산물의 생산성 향상의 효과가 큰 유용 미생물을 확대 공급한다.

홍천군에서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유용미생물을 28,500농가에 3,000톤을 공급해 왔는데, 2019년에는 농업기술센터, 읍·면 지소, 농협 등 8개소에서 700톤을 공급해 지속가능한 농업환경을 조성하고 농가 경영비를 절감 해 농업 경쟁력을 강화에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군에서 공급되는 미생물은 고초균, 효모균, 유산균 등으로 이를 배양·발효시켜 액상, 입상 형태로 구분되어 공급되는데 토양 개량, 작물 생육 촉진, 사료 효율·기호성 증진 등의 효과와 특히 고체형의 입상 미생물은 상온에서의 보관과 활용의 편리성으로 노동력을 줄일 수 있어 농업인의 활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영농철 이전에 집중적으로 생산해 사용에 차질이 없도록 1월 본격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친환경 농업의 활성화 및 농축산물의 품질 향상으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유용 미생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