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시대 준비를 위한 남북교류협력 업무협약 체결

박현식 | 기사입력 2019/01/16 [16:08]

평화시대 준비를 위한 남북교류협력 업무협약 체결

박현식 | 입력 : 2019/01/16 [16:08]
    양구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양구군은 남북교류 활성화와 평화시대 준비를 위해 오는 17일 오후 3시 30분 양구군청 회의실에서 남북강원도협력협회 및 DMZ평화마을과 삼자 남북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에는 조인묵 군수와 군 관계자, 이헌수 남북강원도협력협회 이사장, 주진형DMZ평화마을 이사장 등이 참석한다.

이 협약은 남북정상회담 이후 급진전하는 남북화해 분위기 속에 한반도의 평화와 협력의 시대를 대비하고, 양구군만이 갖고 있는 지리적, 역사적 가치와 자원을 활용해 남북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내용은 남북교류협력 의제 발굴 및 공론화를 위한 현장방문, 전문가 토론회 등을 공동개최하고, 31번 국도를 통한 내금강산 관광추진, 남북백토의 합토, 통일도자기 제조 및 교류에 대한 대북접촉, 도예마을 조성 등에 대한 자료의 조사와 분석 및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하며, 발굴한 의제 및 연구과제는 강원도 및 정부의 남북교류사업에 반영되도록 힘을 모을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