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18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한파피해 예방 대책 추진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1/19 [14:07]

영월군, 2018 겨울철 수도시설 동파·한파피해 예방 대책 추진

박현식 | 입력 : 2018/11/19 [14:07]
    영월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영월군은 겨울철을 맞아 수도관, 급수전, 계량기의 동파가 예상됨에 따라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유사시 긴급대응으로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동파·한파피해 예방대책을 마련하고 적극 추진에 나선다.

이를 위해 사전점검반을 편성하여 전년도 동파 수도시설에 대한 중점 점검과 함께 노후계량기를 사전교체 하도록 권고하고, 취수원 결빙 우려가 있는 소규모 수도시설에 대해 사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상습 동파지역 전담 책임공무원을 지정하여 동파 취약지역을 중점관리하고, 본격적인 추위에 대비하여 계량기 보온조치를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근원적 문제해결을 위해 계량기 설치 시 매설심도를 깊게 하고 동파방지 계량기, 건식 계량기, 보온패킹 등의 보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신속한 한파 피해 대응을 위해 비상연락체계를 정비하고 긴급복구반을 편성·운영하는 한편, 소식지, 반상회보 등 각종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수도 동파예방 방법 및 신속한 대처요령 등을 주민들에게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겨울 기온저하로 인한 수도계량기 동파가 많았던 점을 감안해 이번 겨울에는 수도 동파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계량기함과 수도관 등에 대해 사전 보호조치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