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보건소, 보건 및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자살예방관리사업 분야 높이 평가

박현식 | 기사입력 2018/11/14 [15:11]

속초시보건소, 보건 및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자살예방관리사업 분야 높이 평가

박현식 | 입력 : 2018/11/14 [15:11]
    속초시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속초시보건소는 오는 15일 홍천군 소재 비발디파크에서 개최되는 "2018년 보건 및 건강증진사업 발전대회"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분야’와 ‘자살예방관리사업 분야’에서 강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포상금 200만원을 받는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올해부터 당뇨측정기 무료대여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민간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만성질환자 등록·관리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전체 사망원인의 1/4를 차지하는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환자의 조기발견을 위해 ‘찾아가는 취약계층 이동검진’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지표 개선에 기여한 공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자살예방사업으로 중장년층 1,000여명에 대한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관리,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교육, 생명사랑 연합 캠페인, 절주 및 노인자살예방 프로그램 운영, 자살시도자와 유가족 치료비 지원과 사후관리로 직접적인 고위험군의 치료를 돕고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여 속초시 자살자 수가 감소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한편, 속초시보건소는 ‘자살예방관리사업’ 분야에서 지난 9월에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속초시보건소는 “앞으로도 생활터 중심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추진으로 지역주민에게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와 자살 없는 건강한 사회를 보장하기 위한 민·관 공동의 자살예방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안전망 강화 등 자살예방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