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멘토단」위원 위촉식 개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3/27 [10:26]

속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멘토단」위원 위촉식 개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3/27 [10:26]
▲속초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은희)는 지난 26일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동기 강화와 학업복귀를 촉진하고 자립준비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꿈드림 멘토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사진 왼쪽부터 김인섭(속초문화원 사무국장), 최희재(속초개인택시지부 사무국장), 김남욱(속초시청소년지원센터 강사), 김종헌((전)속초,양양 교육장), 한지영(속초시청소년지원센터 강사), 황성균(속초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사), 신영찬(신화이벤트 기획실장)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6일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동기 강화와 학업복귀를 촉진하고 자립준비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꿈드림 멘토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식과 함께 열린 간담회에는 이은희 속초시청소년지원센터장을 비롯한 김종헌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전교육장과 위원 및 센터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지난 2년간 검정고시 학생들이 전원 합격할수 있었던건 다방면으로 도움을 주신 학습멘토 위원 분들 있어 가능했고 이외에도 검정고시 증명사진 지원, 심리적 정서적 상담 및 복지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물신양면으로 지원해주신 덕분이었다”며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멘토 위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도 전하고자 위촉식을 겸한 간담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향후 학교 밖 청소년들의 목표설정, 진로탐색 등 직·간접적 활동에 멘토 역할을 기대하고 나아가 학교 밖 청소년 관련 정책, 프로그램 개선방향 논의 및 주제별 신규 프로그램 발굴과 관련 정책, 요건사항 등을 건의하는 실질적인 자리로 진행됐다.

 

한편 「꿈드림멘토단」은 지난 2016년 첫 발족식을 가진 이래 2년 연속 검정고시 에 전원합격(누적42명) 하기도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속초시청소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