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모바일 앱'건강정보' 대폭 개선

편의성 및 접근성 증대...국민 ‘생활필수품 앱’으로 발전 다짐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3/12 [17:45]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모바일 앱'건강정보' 대폭 개선

편의성 및 접근성 증대...국민 ‘생활필수품 앱’으로 발전 다짐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3/12 [17:45]
▲12일 새롭게 오픈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모바일 앱 '건강정보' 화면 캡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모바일 앱「건강정보」를 지난 1일부터 2주간 시범 운영을 거쳐 12일 새롭게 오픈했다.

 

심사평가원은 모바일 앱 메인화면을 두 개의 탭(국민서비스, 기관소개)으로 분리하여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빨리 찾을 수 있게 개선하였다. ‘국민서비스’ 탭에는 손쉬운 병원 찾기,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등 국민이 자주 찾는 서비스로 화면이 구성되어 있으며, ‘기관소개’ 탭에는 심사평가원 공지사항, 고객의 소리, HIRA e-book 등이 있다.
 
특히 본인인증 방법을 확대해 비회원도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 인증을 통해 모바일 앱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입력란 등에 키보드 보안 모듈을 적용하여 보안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장애인 및 고령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했으며 모바일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도 획득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은 “국민이 원하는 건강정보를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불편사항을 끊임없이 개선하여 국민에게 생활필수품이 되는 모바일 앱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심평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