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4차산업 혁명 스마트 헬스를 선도하는 송호대” 정창덕 총장

스마트 헬스를 통한 생명, 복지, 건강을 구현하는 경영철학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1/11 [12:13]

[인터뷰] “4차산업 혁명 스마트 헬스를 선도하는 송호대” 정창덕 총장

스마트 헬스를 통한 생명, 복지, 건강을 구현하는 경영철학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1/11 [12:13]

 [인터뷰] “4차산업 혁명 스마트 헬스를 선도하는 송호대” 정창덕 총장

 

▲"송호대는 4차산업혁명시대 스마트 헬스를 기반으로 하는 능력중심사회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는 것을 지향합니다" 송호대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정창덕 총장(사진, 경영정보학 박사)은 송호대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했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송호대는 4차산업혁명시대 스마트 헬스를 기반으로 하는 능력중심사회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는 것을 지향합니다” 송호대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정창덕 총장(사진, 경영정보학 박사)은 송호대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이렇게 제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지난 1월 10일 혁신성장과 일자리 중심 경제를 뒷받침하기 위해 산업, 지역, 에너지, 무역 등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산업인력 8000명 양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2018년도 산업부 인력양성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400억보다 63억5000만원(4.5%)증가한 1463억 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4차산업혁명이 이미 도래했고 경제전반에 걸쳐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나 우리나라 산업계에는 신산업 전문인력 부족과 청년 산업기술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러한 시기에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고자 하는 송호대학교 정창덕 총장과 인터뷰를 통해 미래비젼을 들어본다.

 

일문일답

 

● 2018년 새해를 맞은 소감은?
지금은 4차산업혁명시대 본 대학교의 잠재력을 이끌어 내야 하는 중요한 시기로 2주기 대학구조개혁을 위해 모든 교직원들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 총장으로 온지 5개월이 지났지만 남은 기간 지속적으로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이 새해를 맞은 저의 소감입니다. 


● 총장으로서 경영윤리는 무언가요?
저를 비롯한 학교 경영진의 확고한 윤리적 경영 철학과 교직원들의 상호 신뢰와 하는 일에 대한 정직성을 담보하는 것이 경영윤리라 생각합니다.


● 송호대의 미래를 위해 가장 중점적으로 집중해야 할 분야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첫째, 스마트 헬스를 통한 생명, 복지, 건강을 구현하는 일이고 둘째, 2주기 구조개혁에 집중하는 일이며, 마지막으로 지역과 타 대학간의 연합, 협력 성공모델을 만드는 일입니다.


● 송호대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경쟁력은 무엇이라 보십니까?
먼저 강원도 내에서 위치를 확고히 하는 일이라 사료되며 KTX의 개통으로 서울에서 40분대로 통학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보건, 의료, 복지와 함께 ICT융합학과들이 상호 유기적으로 융합하면 4차산업혁명시대 새로운 창업과 취업이 가능하다고 보여지고 이것이 본 대학교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 할 것 입니다.


●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송호대학교가 내일이 오면 확연하게 달라질 것이라는 확실한 미래의식을 가져 달라는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송호대학교가 평생 직업을 창출하고 창업, 성업 그리고 마지막에 흥업을 성취한다는 다른 대학교와의 차별화된 창업과 흥업 프로그램의 개발, 취업 선도대학교, 지역과 더불어 국내 최초 교육경제를 실현한다는 사명감으로 국내‧외 최고의 학과 및 대학교가 된다는 신념과 확고한 의지로 대학교의 모든 구성원들이 한마음으로 하나 되는 것이라 할 것입니다.


▲약력
- 단국대 전기공학과 졸
- 연세대 산업경제 석사
- 카이스트 경영정보 박사
- 일본 도쿄교육대학원 객원교수
- 중국하얼빈대 석좌교수
- 고려대 컴퓨터정보학과 교수
- 구) 산업자원부와 정보통신부 국가전략회의 위원 등 역임
- 현, 유비쿼터스 학회장
- 미래창조협의장
- 대통령직속 일자리 창출위원회 전문위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