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특선음식, 러시아 홍보 나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6/10 [23:04]

강릉특선음식, 러시아 홍보 나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7/06/10 [23:04]
▲강릉시(시장 최명희)는 러시아 대사관 및 한국문화원의 주최로 한국과 러시아 양국의 음식문화를 소개하는 「한-러 요리페스티벌」이 오는 11일 러시아 모스크바 크라운 플라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러시아 대사관 및 한국문화원의 주최로 한국과 러시아 양국의 음식문화를 소개하는 「한-러 요리페스티벌」이 11일 러시아 모스크바 크라운 플라자에서 개최된다.

 

주최측으로부터 초청받은 가톨릭관동대 김호석 교수 등 4명의 요리연구팀의 진행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비 외국인 관광객 등 손님맞이 음식으로 개발한 강릉특선음식 중 러시아인은 물론 외국인 선호도가 높은 닭고기를 주재료로 하는 ‘삼계옹심이’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강릉시에서도 젊은층의 입맛과 현대인의 건강까지 고려한 ‘크림감자옹심이’와 ‘두부샐러드’, 한식 대표메뉴인 비빔밥에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해물삼선비빔밥’ 등 두부, 해산물, 옹심이를 컨셉으로 개발된 강릉특선음식의 판매 확대를 위해 6월까지 관내 77개 음식업소를 대상으로 메뉴 전수를 위한 컨설팅을 마무리 하고 판매 활성화를 위해 홍보도 적극 해 나갈 방침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를 계기로 강릉의 음식문화가 세계인이 즐기는 글로벌 음식으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