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 중단 및 폐기 촉구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11/24 [19:47]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 중단 및 폐기 촉구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11/24 [19:47]
▲ 2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에서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이  ‘중․고등학교 역사교과서의 국정화 추진 중단 및 폐기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는 2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총회를 열고 ‘중․고등학교 역사교과서의 국정화 추진 중단 및 폐기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교육감들은 “반헌법적, 비민주적, 반교육적 방식으로 추진한 역사교과서 국정화 전환을 시대착오적인 역사 교육의 퇴행이자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으로 규정하고 국정 농단, 교육 농단의 정황이 낱낱이 밝혀지는 현 상황에서 최소한의 국민적 신뢰조차 상실한 사망선고가 내려진 정책이므로 이에 앞장선 당국자와 학자, 교육자들의 정중한 사죄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의 즉각 중단과 현장 검토본 공개 취소 ▲ 내년 1학기에 검정교과서 체제를 적용할 수 있도록 수정고시 등 법률적 행정적 후속 조치의 긴급한 진행 ▲ 국정화 추진 과정에서 특정인의 위법 부당한 개입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이어 “이러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어떠한 협조도 거부할 것이며 강행에 따른 반교육적 폐해를 막기 위해 모든 방안을 강구해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