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행복한 진로 콘서트’ 13일 개최

강원진로교육원“도내 특성화고 졸업생 직접 진로 멘토로 나서”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6/10/12 [11:00]

강원도교육청, ‘행복한 진로 콘서트’ 13일 개최

강원진로교육원“도내 특성화고 졸업생 직접 진로 멘토로 나서”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6/10/12 [11:00]
▲ 강원도교육청 ‘2016 특별한 동행, 행진(행복한 진로) 콘서트’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3일 오후 2시 강원진로교육원 대강당에서 도내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일반고 직업교육과정 학생 450여 명이 참여하는 ‘2016 특별한 동행, 행진(행복한 진로) 콘서트’를 개최한다. 

 

진로와 직업 선택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이번 콘서트는 △영서고 풍물패 ‘소리다리’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행진 멘토들의 토크 콘서트, ‘나의 꿈, 나의 직업’ △특성화고 동아리팀과 아이돌 가수 김그림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의 순으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의 핵심인 토크 콘서트는 도내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관공서와 대기업, 전문경영에 진출해 활동하는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함께 이야기 하는 시간으로 참가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함께 참가 학생들에게는 선취업 후진학 정보, 학년별 포트폴리오 작성 노하우 등 특성화고 취업 정보 매거진 ‘하이틴 잡앤조이 1618’도 제공한다. 

 

창의진로과 정상은 과장은 “이번 콘서트로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길을 찾고 고졸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