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김삿갓 느림의 축제 개최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4/10/17 [00:59]

영월, 김삿갓 느림의 축제 개최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4/10/17 [00:59]

오는 10월 20일 국제슬로시티 영월 김삿갓면 외룡초등학교에서 『김삿갓 느림의 축제』가 개최 된다.
 
이번 축제는 하동면에서 김삿갓면 개칭 5주년과 국제슬로시티 지정 2주년을 기념해 2년동안 슬로시티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배운 실력을 보여주는 화합 큰잔치로 마련하였다.
 
김삿갓면 주민, 자매결연지역인 서울 역촌동, 회현동, 의정부 신곡동, 인천 만수동, 인천 서구 주민과, 국내 슬로시티협의회 회원 등이 참가 할 예정으로 농악놀이, 영월아라리, 김삿갓 밴드 공연과 서각, 서예, 전통작품 전시, 약초차 시음, 슬로푸드(어수리 밥상) 시식 등으로 다채롭게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어수리밥상은 어수리나물밥을 주메뉴로 하고 어수리 장국, 어수리전병, 어수리장아찌, 어수리막걸리, 어수리찐빵, 어수리떡 등이 있다.
 
김삿갓슬로시티협의회 박순용 회장은 “이번 시식회를 계기로 어수리밥상 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 슬로시티 김삿갓을 대표하는 슬로푸드로, 나아가 영월군의 특화된 향토음식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