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지원협의회 개최

노장서 기자 | 기사입력 2014/09/15 [22:55]

강원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지원협의회 개최

노장서 기자 | 입력 : 2014/09/15 [22:55]

강원도는 성공적인 혁신도시의 조기정착을 위해 『강원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지원협의회』를 9월 16일(화) 오후 4시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는 국토부, 강원도, 교육청, 원주시, 이전공공기관, LH공사 등 50여명이 참여한다. 또한 이 자리에는 특별히 원주시 소속 이강후 국회의원도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이전지원협의회는 공공기관이전이 가속화됨에 따라 이전지원과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이전공공기관들의 불편 및 건의사항을 청취해 지원방안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기관간의 소통 및 정보공유를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그동안, 강원도는 37개 이행과제 중 현재 28개가 완료되었으며 9개 과제를 추진 중에 있다.
 
이 중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가장 큰 장애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자녀양육 문제해결을 위해 원주시에서는 혁신도시 내 공립보육시설 개원을 2015년 3월 목표로 현재 추진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혁신도시 내에는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고등학교 1개소가 ‘17년까지 건립될 예정으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의 자녀교육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클러스터 부지 분양활동 및 이전기관과 지역전략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구축계획을 수립 후 추진 중에 있다.
 
강원도는 이번 회의를 통해 자녀교육문제, 배우자인사교류, 주택공급계획등 정주여건 조성에 대한 깊은 논의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